하여간 광대한 주이므로 한마디로 말할 수 없으나 옐로스톤 국립공원이나 글레이셔 국립공원 등은 특히 유명합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 (래프팅・골프・승마・플라이 피싱・스키・스노보드 등) 는 몬태나주 어느 도시에 가더라도 대부분의 곳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몬태나주는 미국 내에서 「온천 리조트」 로 알려졌으며, 옐로스톤 국립공원 근처라면 「치코 핫 스프링 리조트&온천」 (메그 라이언이나 그 외 할리우드 스타가 이용하는 시설), 글레이셔 국립공원 근처는 「화이트피쉬 빅 마운틴 스키&서머 리조트」 가 인기 있는 리조트입니다. 인디언의 제전 파우와우(Powwow)나 로데오, 사파이어나 공룡 화석 발굴 체험 등 틀림없이 만족하실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여행・관광 또는, 여행・몬태나(외부・영어)라는 몬태나주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몬태나주 관광국(외부・영어) 홈페이지, 톱 페이지 왼쪽에 「Cities & Towns」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방문하는 도시명을 입력하면 그 도시의 숙박시설, 간단한 지도, 관광 명소 등 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몬태나주는 건조한 기후로 특히, 하계는 쾌적합니다. 다만, 사계를 통해 건조하므로 목캔디나, 민감피부는 보습 크림 등을 지참하시면 좋습니다. 4월 무렵까지는 추운 날이 이어지며, 8월이라도 산간부에는 눈이 내리므로 어느 계절에 방문하더라도 반드시 재킷 등 윗도리를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물론, 현지에서 살 수도 있습니다). 몬태나주 각 도시의 최저/최고기온은 아래와 같습니다.